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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razyTalk, Farm Frenzy[오리게임] 다운로드,CrazyTalk Animator 2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연구

by Casey,Riley 2020. 4. 1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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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razyTalk Animator 2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연구

● 요 약 ● 최근 2D 애니메이션은 세계적으로 애니메이션 산업이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고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끊임없이 애니메이션이 발 전과 진화를 거듭되어 오면서 기존의 표준적인 제작파이프라인이 제작 환경과 기법에 따라 독특한 형태로 발전되어왔다. CrazyTalk Animator는 초보자, 교육관련 종사자, 비디오 편집자 및 완성도 높은 캐릭터를 생성하는 전문가와 같이 고성능의 애니메이션 툴을 필요로 하는 전분가 등의 최적의 애니메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. 본 논문에서는 CrazyTalk Animator를 통한 애니메니션 제작 방법으로 아바타 기반의 배경과 소품을 드레그 & 드롭하여 세트 를 만들고, 캐릭터들을 카메라와 타임라인 트렉으로 조정하고 제작하여 2D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다. 키워드: 애니메이션(Animation), 아바타(Avatar), 크레이지토크 애니메이터(CrazyTalk Animator), 2D 애니메이션(2D Animation) I. 서 론 최근 2D 애니메이션은 세계적으로 애니메이션 산업이 디지털 화 되어가고 있고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끊임없이 애니메이션이 발전과 진화를 거듭되어 오면서 기존의 표준적인 제작파이프라인 이 제작 환경과 기법에 따라 독특한 형태로 발전되어왔다[1]. CrazyTalk Animator는 초보자, 교육관련 종사자, 비디오 편집자 및 완성도 높은 캐릭터를 생성하는 전문가와 같이 고성능의 애니 메이션 툴을 필요로 하는 전분가 등의 최적의 애니메이션 솔루션 을 제공하고 있다[5]. 본 논문에서는 CrazyTalk Animator를 통한 애니메니션 제작 방법으로 아바타 기반의 배경과 소품을 드레그 & 드롭하여 세트를 만들고, 캐릭터들을 카메라와 타임라인 트렉 으로 조정하고 제작하여 2D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다. II. 관련 연구 1.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여러 장의 화면을 연속 촬영, 조작하여 움직이도 록 보이게 만든 영화의 일종이다. 이 용어는 “살아있는”을 뜻하는 라틴어 낱말 anima에서 비롯하였다. '만화'나 '동화'는 그림의 의 미를 갖고 있으나, 각 장면은 그림이 아닐 수 있다. 애니메이션의 제작 기법에 따라 셀 애니메이션, 클레이 애니메이션, 페이트 온 글라스 애니메이션, 컴퓨터 애니메이션,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, 페 이퍼 애니메이션, 모래 애니메이션 등이 있다[2][4]. 2. CrazyTalk Animator 2 Reallusion에서 개발한 CrazyTalk Animator는 2D 기반으로 독창적인 디지털 컨텐츠 생성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툴이다. CrazyTalk Animator는 초보자, 교육 관련 분야 종사자, 비디오 편집자 및 완성도 높은 캐릭터를 생성하는 사람 및 고성능의 애니 메이션 툴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 등 모든 토털 2D 애니메이션 솔 루션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. 드래 그&드롭 방식으로 다양한 풍경이나 소품을 배치할 수 있으며, 완 벽한 2D 애니메이션을 완성하기 위해 타임라인트랙 및 카메라 조 정을 통해 모든 배우를 감독하면서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[3]. III. 2D 애니메이션 제작 1. 캐릭터제작 아바타 기반으로 Content Manager에서 아바타를 부른 생성한 387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제22권 제2호 (2014. 7) 후 캐릭터 컴포져에서 머리부분과 바디부분을 2D 캐릭터을 만들 기 위해 각종 type을 선택하고, 이미지는 뚜렷하고 조화를 이루는 것이어야 한다. 그림1과 같이 texture는 상체, 하체, 신발, 또는 skin texture은 캐릭터에 대한 상체/하체 texture를 실행하는 것과 는 약간 다르다. 그림 2. 애니메이션 편집 Fig. 2. Animation Edit 이 모든 기능은 preview를 하면서 조정하면 되며, 설정이 완성 되었을 때에는 record를 눌러 완성본을 녹화하여 애니메이션을 완성한다. 그림 1. 캐릭터 편집 Fig. 1. Character Edit 기본 모델을 선택하고, Upper/Lower Body를 위한 texture를 실행시킨다. 실시간 페이스 및 바디 퍼핏티어링 텍스트 및 오디오 파일을 활용한 자동 립싱크 IK 및 FK 컨트롤을 활용한 키애디팅 스프라이트 스와핑 애니메이션 한다. 사진으로부터 가상 액터 생 성, 페이스 및 바디 포트 피팅, 사용자 지정 3D 페이스 프로파일 및 특징 구현, 캐릭터 제작한다. 2. 애니메이션 캐릭터 아바타를 선택하고 Content Manager에서 동작이 입혀 져 있는 캐릭터를 마우스로 드레그해 위치를 이동시켜 준다. 타임 라인의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캐릭터가 애니메이션을 하는 것을 확 인할 수 있다. 그림 2와 같이 Preset이라는 메뉴를 통하여 같은 탬 플릿 동작을 하더라도 신체부분을 자유롭게 조정하여 '유니크함'을 창조할 수 있다. 또한 Special FX메뉴에서는 다양한 특별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다. IV. 결 론 CrazyTalk Animator 2를 통한 애니메니션 제작 방법으로 아 바타 기반의 배경과 소품을 드레그 & 드롭하여 세트를 만들고, 캐 릭터들을 카메라와 타임라인 트렉으로 조정하고 제작하여 단시간 내 2D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다. 향후에는 모션 탐플렛의 디테일 과 머슬 컨드롤이 가능과 커스도마이즈에 대하여 연구할 것이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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